로고

로고

언어 변경, 로그인 영역

로고 메인

로고

언어 변경, 로그인 영역

닫기 이미지닫기

본문

2017 문화채널마포 수요예술포럼   포스터

2017 문화채널마포 수요예술포럼

(재)마포문화재단은 문화예술기획자, 예술가, 언론, 문화예술 후원기업 등
문화예술 활동가를 중심으로 마포지역 문화예술 선도 네트워크 허브를 형성하는
문화패널 마포-수요예술포럼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마포지역 문화예술 네트워크로
문화예술을 업그레이드 하고픈 문화예술 활동가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박성욱 대표 서커스 컴퍼니

1차포럼
  • 주 제 : 문화예술콘텐츠 증강현실 분석
  • 강 사 : 박성욱 대표 서커스 컴퍼니
  • 일 시 : 3.14(수) 15:00
  • 장 소 : 마포문화재단 스튜디오 III
"카메라를 비추면 피사체에 대한 정보가 내 손안에 펼쳐지고, 내 주변의 모든 문화예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둥 이제는 검색의 시대가 아닌
스캔의 시대가 도래 할 것이다."

증강현실이 문화예술의 어디까지 활용될 수 있는지 함께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한상기 소장 소셜컴퓨팅연구소

2차포럼
  • 주 제 : 문화예술 인공지능 기술 어디까지 왔나
  • 강 사 : 한상기 소장 소셜컴퓨팅연구소
  • 일 시 : 5.17(수) 15:00
  • 장 소 : 마포문화재단 스튜디오 III
"몇 년안에 인간과 인공지능의 권력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시스템 상에서 인공지능 의사결정을 통과하지 못하면 나의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못하고 극단적으로 인공지능 상사가 올 수도 있다."
문화예술 분야도 예외가 아니다. 이러한 4차 산업물결에서 문화예술은 어떠한 정체성을 가져야 하는가.

김현진 팀장 예술경영지원센터

3차포럼
  • 주 제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화예술마케팅 전략
  • 강 사 : 김현진 팀장 예술경영지원센터
  • 일 시 : 7.19(수) 15:00
  • 장 소 : 마포문화재단 스튜디오 III
"문화예술을 즐기려면 돈이 많아야 할까, 아니면 시간이 많아야 할까" 지갑을 여는 변수는 돈보다 시간이었다.
이러한 결과는 문화예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견되었다. 이처럼 문화예술 빅데이터는 나이, 성별, 거주지, 직업 등
개인의 성향을 분석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문화예술 빅데이터 분석방법과 활용방안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김정임 부장 올림푸스한국(주) CSR팀

4차포럼
  • 주 제 :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기업과 예술가의 협업시스템 형성
  • 강 사 : 김정임 부장 올림푸스한국(주) CSR팀
  • 일 시 : 9.20(수) 15:00
  • 장 소 : 마포문화재단 스튜디오 III
"단순한 기부와 후원을 넘어선 기업의 비즈니스 특성을 반영한 협력적 프로젝트 발굴" 기업과 예술가가 함께 공생하고
협력하기 위하여 서로를 어떻게 만나야 할까요? 기업의 비즈니스적인 측면은? 예술가의 작품은?
상호간 어떠한 NEEES를 원하는지 실무적인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