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언어 변경, 로그인 영역

로고메인

언어 변경, 로그인 영역

닫기 이미지닫기

본문

회원모집

접수 기간 중 강좌별 정원 내 선착순 접수 수강신청

접수방법

방문 접수 및 인터넷(모바일) 접수

강좌기간

  • 겨울학기(12월~2월), 봄학기(3월~5월), 여름학기(6월~8월), 가을학기(9월~11월)
  • 정원 내 2개월 접수가능- 겨울학기(1월~2월), 봄학기(4월~5월), 여름학기(7월~8월), 가을학기(10월~11월)

접수안내

접수안내
구분 접수기간 접수방법 접수
방문 인터넷
신규회원 매학기 시작
전월 둘째주~말일
방문 및 인터넷 신규접수 첫날
09:00~18:00
신규접수 첫날 09:00~18:00
※ 온라인 점검으로 23:30~00:30 접수 불가
2개월접수 전월 23일 ~ 31일 평일 09:00~18:00
  • 모든 접수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모집안내 참조
  •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방문접수 불가

  • 매월 접수일정 안내 문자 메시지 안내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공지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환불안내

환불안내
구분 내용
환불기간 수강기간 중 (수강기간 만료 후 환불 요청 불가)
환불방법
  • 방문신청
    • 신청 시간 : 평일 09:00~18:00 (토, 일, 공휴일 접수불가)
    • 환불신청서 작성
  • 인터넷·모바일 신청
    • 상시 가능
    • 강좌신청페이지→마이페이지→수강이력현황→등록강좌상세보기
    • * 온라인 점검으로 23:30~00:30 신청 불가
환불은 본인 명의 계좌로만 가능
(회원명과 통장명의 다른 경우 3개월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의료보험증제출. 증빙서류 메일 제출가능 mapo8501@naver.com)
환불
금액
회원
귀책
사유
개강 전 수강료 전액 환불
개강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대상 수강료 +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 환불
  • 반환사유가 발생한 당해 월의 반환 대상 수강료
    • 해당 월의 1/3경과 전 (1일~9일) : 수강료의 2/3 해당액 환불
    • 해당 월의 2/1경과 전 (10일~14일) :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불
    • 해당 월의 1/2이후 (15일 이후는 환불 불가)
센터귀책사유 강좌의 폐강 등 센터의 귀책사유로 환불시 전액 환불
환불소요기간 환불 신청 후 약 10~15일 후 계좌 입금
  • 입원 및 사고진단서(소견서) 제출의 경우 반드시 병원장 날인 필수

  • 3종목 할인 : 3종목 중 1종목 환불 시 1종목 환불규정에 의하여 환불 후 나머지 2종목 재결제(원 수강료)
  • 환불근거마포아트센터 설치·관리 및 사용료징수 조례 소비자기본법·소비자분쟁해결기준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아트센터 설치·관리 및 사용료징수 조례 제13조의2(강습료등의 납부 및 반환)
    • 강습료 등은 사용자의 신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체육시설업 및 평생교육시설운영업에 준하여 반환한다.
      <개정 2008.09.23. / 2013.12.26.>

할인혜택

할인혜택
할인율 적용대상
50%
  • 병역명문가증 발급 받은 마포구 거주자(발급서류 지참)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국가유공자 유족증 : 승계자 당사자 본인
  • 5.18민주 유공자 또는 그 배우자
  • 장애인 본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본인과 동행하는 그 보호자
  •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2자녀, 막내가 18세이하)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그 가족(수급자 증명서상 이용객 본인이 대상자로 기재되어야 함)
  • 사회복지시설에서 보호를 받거나 이용하는 자
  • 경로우대할인 (마포구 거주자 만65세) * 관내거주자 인증시 할인가능
20% 한부모가족
마포구 우수자원봉사자증 발급자(증명필)
10% 문화예술아카데미 강좌 3종목 동시 등록시
(생활체육프로그램과는 별개임)
  • 기존 접수 회원은 온라인 할인 적용 가능, 신규 접수 회원은 방문 접수 시에만 가능 (증빙서류 지참)
  • 중복 할인 불가하며 유리한 감면율 적용

정기휴관일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유의사항

강좌 관련 안내

  • 강좌의 등록 및 변경은 최초 강의 개시 전일까지 가능하며, 다음 학기로 연기는 불가합니다.
  • 폐강시(강좌별 수강 신청 정원의 50% 미달 시) 수강료를 환불해 드리거나 강좌를 변경해 드립니다.
  • 법정 공휴일 및 임시 공휴일의 경우 강좌 강습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회원 이용 안내

  • 아래와 같은 경우 입장제한 또는 회원탈퇴 및 재가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원증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 일체의 부정행위를 하는 경우

    • 전염성 질환이 있는 경우

    • 안전에 방해되는 물품을 휴대한 경우

    • 기타 기초 질서 등을 지키지 않거나 강사(안전근무자)의 정당한 요구에 불응 또는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경우

  • 사용시설 및 부대시설을 보호·유지하고 본인의 부주의로 이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끼쳤을 경우 즉시 원상복구 또는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 시설 이용 중 본인의 건강 이상 등으로 인한 사고 발생을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건강상태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 본인 과실로 인한 안전사고 및 개인소지품 분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강좌관련 문의

02)3274-8616, 8628